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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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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학교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① 전북대학교생활협동조합 (http://sobi.chonbuk.ac.kr)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전북대학교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이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생협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생협이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조합원가입을 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본 약관에서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생협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따른다.
제 2 조 <용어 정의>
① 생협의 ‘회원’은 조합원을 말하며, 조합원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생협"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조합원’이라 함은 ‘전북대학교생활협동조합 정관 및 규약’에 동의하고, 생협에 출자금과 가입비를 납부한 자이며, 홈페이지에서 자기 정보 조회 및 글쓰기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한다.
② '아이디(ID)'라 함은 조합원의 식별과 조합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자가 선정하고 생협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조합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조합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조합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 외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생협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이하 '서비스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한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른다.
제2장 이용계약
제 4 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대학 구성원이 생협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생협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생협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된다.
2. 이용계약은 조합원 번호(ID) 단위로 체결된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대학 구성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생협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한다.
4. 생협은 대학 구성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다.
  •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다.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 라. 생협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마.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 조 <약관의 동의>
조합원 가입 신청자가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7 조 <생협의 의무>
1. 생협은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2. 생협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는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할 수 있다.
3. 생협은 조합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조합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설명하고 알려야 한다.
4. 생협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합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한다.
5. 생협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이때, 생협은 지체 없이 조합원에게 해당 사실을 알려야 한다.
제 8 조 <조합원의 의무>
1. 조합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이용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한다. 또한, 이미 제공된 조합원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한다.
2. 조합원은 선량한 이용자로서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 된다.
  •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사. 생협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생협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조합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조합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한다. 조합원에게 부여된 조합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조합원에게 있다.
4. 본인의 조합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조합원은 반드시 생협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5. 조합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6. 생협은 조합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조합원 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9 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 생협은 조합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조합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조합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생협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다.
제 10 조 <게시물 삭제>
1. 생협은 조합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허위 사실의 유포
  •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생협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생협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생협이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생협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하여야 한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생협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한다.
제 13 조 <배당>
1. 배당은 ‘조합원’에 한해 지급한다.
2. 배당은 출자금배당과 이용고배당(포인트적립)으로 구분한다.
3. 배당에 관한 사항은 전북대학교생활협동조합 정관 및 규약에 따른다.
제4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4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조합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조합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생협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2. 생협은 조합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 가. 생협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5장 개인정보 보호
제 15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생협은 조합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개인정보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조합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생협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따른다.
제6장 손해 배상
제 16 조 <손해 배상>
1. 생협은 조합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7 조 <면책>
1. 생협은 조합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생협은 조합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생협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생협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생협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7장 지적재산권
제 18 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조합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조합원에게 있으며 생협은 조합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다.
2. 조합원은 생협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생협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다.
제8장 관할법원
제 19 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생협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2.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른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1월 1일부터 시행한다.